9월 한인회 패밀리센타 교육세미나

9월 애틀랜타 한인회 패밀리센타 교육세미나 안내를 드립니다.

이번 9월은 1차로 9/17(금) 오후3시, 2차는 9/19(일) 오후 3시 이며 자세한 내역은 첨부 자료를 참고바랍니다.

지난 연말부터 시행해오던 쇼셜시큐리티 혜택에 대한 세미나가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아틀란타 뿐 아니라 동남부 전지역에서 문의가 이어지며 교민사회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패밀리센타 교육세미나는 지난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 이순희 소장의 아이디어와 진두지휘아래 교민들을 돕기위한 일환으로 시작되어 여러가지 부분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교회나 업체를 방문하여 정보를 나누는등 교민들의 필요를 채우고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또한 금년초부터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 주택구입을 위한 프로그램의 안내를 병행하며 유익한 프로그램을 나누고 있습니다.

정부차원에서 주로 중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프로그램 이지만 자산이나 수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잆습니다. 혜택으로는 실제 거주하는 주택 구입시 다운페이없이 100% 융자가 가능하고 더불어 일체의 클로징 코스트가 없으며 PMI(모기지 보험) 도 없고 이자는 시중이자 보다 통상 1%가 저렴하여 현재 30년 고정이자가 1.875%, 15년 1.25%의 이자를 적용하는등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진행에따른 다소의 시간이 걸리고 교육세미나를 들어야 하는등 다소 까다로운 서류 절차를 요구하기는 하지만 요즘같은 어려운 상황에 독립한 자녀들이나 누구든지 주택 구입을 위한 조건과 자격만 갖추면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쇼셜시큐리티 시스템의 정보 나눔과 무료 주택구입 안내뿐 아니라 부수적으로 주로 시니어들을 위한 사회복지 혜택과 장애인들을 위한 스폐셜니드 플래닝까지  재정 전반에 대하여 사회적 도움에 대한 부분까지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소문이 이어지며 인근 동남부 6개주 지역은 물론 타주인 캔사스시티, 라스베가스, 캘리포니아등에서도 문의가 이어지는등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이 되고있습니다.

패밀리센타의 사회복지위원장으로 봉사를 하며 강사로 나서서 매월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천경태씨는 현재 매스뮤츄얼 보험회사에서 재정 전문인으로 활동하며 충분한 자격과 필요한 모든 라이센스등의 조건을 갖추고  과거 오랜동안 부동산회사와 융자회사를 경험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생활에 필요한 매우 유익한 정보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와 관련하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를 바랍니다.

수고에 감사드리며,

애틀랜타 한인회 패밀리센타 소장

이순희 (404)955-3000

사회복지위원장

천경태 (678)362-7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