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양치질도 중요합니다.

영국 치과학계에 의하면 2분 동안 양치를 하는 것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누칠을 하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멸되는 가장 큰 이유가 비누에 있는 계면활성제 때문인데, 우리가 보통 쓰는 치약에도 같은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2분 동안 양치를 하면 입 안에 치약성분이 3시간에서 5시간 정도 남아있어 입안으로 들어 올 수도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코로나 감염이 입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어서 이것이 완벽한 예방법은 아니지만, 손씻기,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와 병행하시면 예방효과를 더 높이실 수 있겠습니다. 특히 외출 하기 전에 양치하시고, 돌아 오셔서도 양치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아니어도 시니어분들께 구강/치아 건강은 아주 중요한 건강관리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치과가기도 쉽지 않은 때라서 더욱 치아관리도 잘 하시고, 예방수칙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 웹사이트 정보
DENTISTRY.CO.UK
Professor Martin Addy says toothpaste could play at role in preventing coronavirus infections, urging fellow colleagues to spread oral health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