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 마운튼 파크(Stone Mountain Park)

 

다운타운에서 동쪽으로 약 30km 떨어진 평원위에는 둥근 바가지를 엎어 놓은 것 같은 거대한 화강암 산이 있는데, 이 주위의 지역이 일년에 4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애틀랜타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꼽히는 스톤 마운튼 파크(Stone Mountain Park)이다.

스톤 마운틴은 바위 높이 200m, 둘레가 약 8km인 단일 화강암으로는 세계 최대의 크기이다. 바위 정면에는 제퍼슨 데이빗슨 남부연맹 대통령, 로버트 리 남부군 총사령관, 잭슨 장군의 초대형 인물상들이 조각되어 있는데 리 장군의 귀 길이만도 2m에 달하고 전체 부조의 넓이는 축구장 크기의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각 작품이다.

이 작품은 1923년에 거트존 볼그럼(Gutzon Borglum) 에 의해 시작되었고 월터 컬트랜드 핸콕(Walter Kirtland Hancock)과 로이폴큰(Roy Fau lkne)이 1970년에 완성되었다.

이곳에서는 스톤 마운튼 파크를 일주하는 열차(Scenic Railroad)와 스카이리프트(Skylift), 보트투어를 즐길 수 있고 골동품 자동차, 골동품 악기를 전시하는 박물관, 스톤 마운튼 박물관, 남북전쟁 전의 농원, 야생동물 농장, 레이져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 레이저 쇼

4월부터 10월 여름동안에 스톤 마운튼의 흰 바위벽을 스크린으로 환상적인 레이저 쇼가 펼쳐진다. 형형색색의 레이저가 음악을 배경으로 바위를 수놓는 장면은 결코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https://www.stonemountainpark.com/

1000 Robert E Lee Blvd
(800) 401-2407